요양정보

노후준비서비스는 국민의 체계적 노후준비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후생활 4대 영역인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에 대해 종합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는 「노후준비지원법」에 따라 국민 모두가 체계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영역에 대한 진단, 상담, 교육, 관계기관 연계,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후준비지원법」

국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적 장치

 노후준비 서비스 

1) 진단서비스

"노후준비 종합진단지"작성(37개 문항)을 통해 개인의 노후준비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2) 상담서비스

노후준비에 대한 취약점 보완을 위해 재무영역과 비재무영역(건강, 여가, 대인관계)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교육서비스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 전문강사들이 제공하는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등의 주제별 맞춤 강의를 통해 노후준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관계기관 연계 서비스

노후준비를 위해 타 기관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의 이용이나 심층상담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으로 바로 연계하는 One-stop 서비스 입니다.

5) 사후관리 서비스

상담 시 내가 계획한 실천사항의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주므로 꾸준한 노후준비가 가능하고, 필요 시 추가 상담과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 서비스는 각 지사마다 전담 컨설턴트 제도를 통해 전담 컨설턴트에 관한 정보확인과 1:1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 전국의 상담지사 찾기

또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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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무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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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후준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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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연금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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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상담전화 국번없이 1355(유료)로 문의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