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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일자리 신청 및 참여 방법 #노인일자리 여기 #수행기관
2021. 11. 11
1단계) 모집확인
홈페이지, 동 주민센터 게시판, 언론 등을 통해 참여자가 노인일자리 모집 기관 및 기간 확인
2단계) 신청서 제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수행기관 또는 시‧군‧구에 방문하여 참여 신청서 제출
※ 구비서류 : 주민등록등본 1부, 사진 1매, 신분증(수행기관 또는 시‧군‧구에 따라 상이)
※ 수행기관이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시군구(노인복지 담당과),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센터, 실버인력뱅크 등을 말합니다.
3단계) 상담 및 면접
신청자 희망활동, 사업 적합성, 활동역량(보행능력‧의사소통) 등을 면담을 통해 확인
4단계) 선발 및 안내
신청자의 자격정보 확인, 선발기준에 따라 참여자 선발 및 안내
5단계) 세부 활동내용 확정
참여자의 희망 활동지역, 세부 분야 등을 고려하여 수요처(수요자)결정 등
6단계) 협약서(근로계약서) 작성
참여자는 활동내용 및 조건 등을 기재한 협약서 또는 근로계약서 작성
7단계) 참여자교육
8단계) 활동 실시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과 참여 방법, 취업알선 등에 대한 사항은 노인일자리 상담창구 1544-3388로 문의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