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노인 요양원 또는 요양병원 문의드립니다.
아버님께서 치매 환자이십니다. 부모님 두분이 한집에서 기거하고 계시고 두분 사이도 원만한 관계이셨습니다. 아버님의 치매이 치매가 오고 난후, 간혹 치매 증상이 심해 지실때는 어머님에 대한 공격성이 나타납니다. 아버님의 생각에는 어머님의 왜도를 하고 있다는 등 헛것이 보이고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버님과 어머님을 분리하면 아버님으 흥분도가 높아지고 증상이 심해집니다. 서울대 보라매 병원에 내원하여 정신질환치료제(쎄로켈정100mg)을 함께 복용 중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약 복용을 증가 하면 호전이 되곤합니다. 어머님의 불안한 생활에 지치셔서 요양원을 보내드리려 하는데 가능할 까요?? ㅁ 현상황 ㅇ아버님 1936년생 ㅇ치매 요양 등급 4등급 ㅇ 무릅/허리 문제로 수시 치료중이나 보행 가능(지팡이 소지) ㅇ 대/소변 보시는데 양호 ㅇ 치매 증상 심해질때 -어머님 왜도로 의심하면서 과격행동 발생 -어머님 분리하려 하면 과격행동 더 심함 -정신질환치료제 복용중으로 추가 복용시 증상 개선 ㅁ 문의 사항 ㅇ 입소 가능한 요양원 ㅇ 입소 가능한 다른 기관 ㅇ 예상 비용 등 ㅇ 추가로 좋은 방안 있는지 여부 등
상세정보
관심시설
요양원, 요양병원
장기요양등급
4등급
기초생활수급자 / 감경 대상 여부
아니오
질병명
치매
성별
남성
출생연도
1938 년생 (만87세)
거주지역
서울시 동작구 대방동
조회수 64
·
1년 전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또가 사회복지사의 답변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
또하나의가족에서 안내드리는 요양시설은 적어주신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안내드리기에 요양시설 선택 시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자께서는 반드시 해당 요양시설과 직접 상담을 통해 종합적으로 고려하신 뒤 판단하시길 바라며, 당사자의 시설 선택 및 이용에 있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또하나의가족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요양정보 안내
1년 전 답변
1년 전 답변